스마트동스쿨, 산업지원인력 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상

152927_225547_558 (1)

▲스마트동스쿨이 최근 서울지방병무청이 진행한 ‘2018 산업지원인력 체험수기 공모’에서 이우현 사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스마트동스쿨(대표 나준규)가 최근 서울지방병무청이 진행한 ‘2018 산업지원인력 체험수기 공모’에서 이우현 사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산업지원인력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 공모전으로 정부는 우수 산업ㆍ전문연구요원을 포상함으로써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추천 복무사례를 전파하기 위하여 작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산업‧전문연구요원 제도는 병역의무자가 병역지정업체의 제조·생산·연구·개발 등 분야에서 근무하며 병역을 대체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산업지윈인력 모범사례 우수상을 수상한 이우현 사원은 스마트동스쿨 산업기능요원으로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스마트동스쿨은 ICT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에듀테크 벤처기업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산업기능요원을 선발하고 있다.

 

이우현 사원은 “산업기능요원으로서의 길을 선택한 것은 인생 최고의 선택 중 하나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면서 “비록 현역 장병들처럼 무기로 나라를 지키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산업체에서 근무하며 만들어낸 성과물을 통해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다면 그것이 곧 병역의 의무를 다하는 또 다른 형태라고 생각한다.”며 “병역 의무자와 산업체, 국익에 모두 도움이 되는 산업기능요원 제도가 많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의 나와 같은 경험을 하길 바란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927